이 시뮬레이터는 어빌리티 스톤 세공시 확률과 기댓값을 최적화하는 선택을 추천해줍니다.
A, B는 증가능력, C는 감소능력입니다.
〈 기능 〉
① 목표 설정: 원하는 결과의 영역을 설정합니다. 그 외의 영역에는 가중치 0을 부여합니다. 목표 달성 실패시 기본 알고리즘으로 돌아갑니다.
② 선호도 조정: A, B 중 확률을 밀어주는 쪽이 파란색, 아닌 쪽이 초록색입니다. ◇◇◇... 줄을 클릭하여 수동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.
③ 균형 조정: A, B 중 성공횟수가 적은 쪽으로 선호도를 자동 조정합니다.
④ 세공: 주어진 확률에 따라 미리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.
⑤ 자동: A선호를 가정하여 추천에 따라 세공을 시행합니다.
〈 인게임 적용법 〉
① 칸 수를 선택합니다. (희귀 6칸, 영웅 8칸, 전설 9칸, 유물 10칸)
② 최소한의 목표를 설정합니다. (목표 영역 외의 결과는 버린다고 가정)
③ 추천 표시를 확인합니다. ✓ 표시는 선호도에 따라 추천 결과가 바뀔 때 나타납니다.
④ 인게임에서 추천된 항목을 세공한 다음 성공/실패 결과를 시뮬레이터에 입력합니다.
⑤ ③④를 반복합니다.
목표 설정시 필연적으로 C 기댓값이 높아집니다. C 최소화를 희생하여 목표 영역에서 A+B의 이득을 얻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기본 알고리즘을 선호하시는 분은 A+B 목표를 0으로 설정하여 목표를 제거하세요. (모든 영역 색칠)
향후 패치로 변경사항이 생기면 댓글로 알려주세요.
프로그램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다음 링크를 이용해주세요. 호환성 버전
2021-06-29 최종 업데이트